Luna
[사전캠프 Day 02] 1주차 르탄이 빗방울 받기 게임 완강 본문
1. 오늘 학습 키워드
- 르탄이 빗방울 게임 완강하기
- 첫 과제 제출 (완료!)
2. 오늘 학습 한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정리하기
르탄이
- 코드로 르탄이가 벽에 부딪혔을 때 position 값을 조절해주어 반대로 가게끔 설정
- 이미지가 어색하므로 flipx를 GetComponent를 이용해 불러와서 설정
- 마우스 클릭했을 때 방향 전환 구현
빗방울
- 빗방울 스프라이트 생성
- 랜덤위치에서 랜덤한 사이즈와 색상으로 나오게 구현
- prefab 이용해서 게임오브젝트 반복적으로 나오게 구현
UI
- Text를 이용해 캔버스에 그림그리듯 출력
- 토탈 점수 기능과 타이머 기능 구현
- 시간이 0이됐을때 retry 기능 구현
3. 학습하며 겪었던 문제점 & 에러
- 강의는 1.5배속으로 들으니 들을 때 속도도 나오고 괜찮은 거 같다.
- 보면서 따라하는 것 보다 봐놓고 멈추고 따라해보는게 더 나은 것 같다.
보면서 따라하고 말도 들으려니 집중이 잘 안된다.
- 저장을 생활화 하자! Ctrl + s만 누르면 된다..!
- 중간중간에 따라하고 강의 영상에서 잘 작동했으니 어짜피 되지 않겠나 하는 마음에 체크를 하지않고 조금 진도를 나가고 난 뒤 실행해봤다가 실행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다시 뒤로 돌아가서 점검을 해보았는데 이 과정이 장단점이 있었던 것 같다.
우선 단점은 시간이 좀 걸린다는 것. 어디서 뭘 잘못 설정했는지 하나하나 다시 다 뜯어봐야하는 것이 조금 문제였다.
하지만 장점은 그래서 오히려 직접 문제를 찾아내서 발견하고 수정을 할 수 있는 능력이 길러진 것 같다.
단점이자 장점이다. 난 그래도 나름 굉장히 뿌듯했다.
4. 내일 학습 할 것은 무엇인지
- 2주차 풍선을 지켜라 게임 강의 듣기
- 유니티 퀘스트 모음 > C# 문법 공부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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