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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Day 1] Git Bash 와 GitHub 익숙해지기 본문

🎮 Unity_7 TIL WIL

[TIL Day 1] Git Bash 와 GitHub 익숙해지기

fociend 2025. 1. 20. 18:03

 

  • 오늘의 학습 키워드

GitHub

Git Bash

Unity 3주차 강의 마무리 하기

 

팀원과 프로젝트 회의

 

  • 공부한 내용 본인의 언어로 정리하기

GitHub와 Git Bash를 다운 받고 실습해보면서 익숙해지려고 노력했다.

처음엔 뭐하는 건가 했는데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어떻게 올리고 적용시키고 공유하는지 알게됐다. ㅎㅎ;

굉장히 편하고 좋은 기능인 것 같다. 파일을 계속 주고받는게 아니라 본인이 수정한 파일을 업로드해서 공유하는 것이라 편리하고 좋다고 생각했다. 

 

새로운 프로젝트 파일 올릴 때

File > New Repository 

 

팀원들과 팀 프로젝트 샘플 파일을 올리고 권한을 줘서 같이 공유 가능한 상태로 만든 뒤 스크립트를 넣어보고 머지하면서 실습해보았음! 잘 적용 되었다. 패치하고 히스토리도 볼 수 있다

 

사정상 사전캠프때 다 완료하지 못 한 고양이 밥주기 게임도 남은 시간 동안 공부했다.

 

[고양이 밥주기 게임]

고양이 스프라이트 만들기

- 노멀 캣 : 배고픔, 배부름 으로 나뉜 고양이 이미지 스프라이트 넣어주기 

- 뚱뚱한 캣 : 위와 동일

 

HpBar 만들기

- Back과 Front를 만들어서 색깔 넣어주기

 

고양이 애니메이션 만들어주기

- 늘 그랬듯 Animations 폴더 만들고 그 안에 Animation 추가

- 원하는 이미지 두 장으로 애니메이션 만듬

 

프리팹 만들기

- 작업이 다 된 캣들을 프리팹으로 만들어줌

 

고양이 내려오게 만들기 

- C# 스크립트를 통해 고양이를 내려오게 만듬.

 

 

 

[팀원과 커뮤니케이션 하기]

미니 프로젝트 과제가 하나 생겼다.

르탄이 카드 뒤집기 게임을 응용한 팀원 맞추기 게임!

24일까지 제작해야하고 따로 필수 구현해야 하는 것과 추가로 더 구현할 것들이 적혀져 있었기 때문에 역할 분담도 정하기로 하였음!

 

회의(?)하면서 와이어프레임을 작성했고 

 

와이어 프레임?

→ 게임 씬의 골격이나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및 핵심 기능을 나타내는 단순한 선과 도형으로 구성된 다이어그램 또는 다이어그램의 집합

 

다른 추가적인 부분은 내일 정하기로 하였음! 뭔가 틀이 잡혀가는 기분이라 신기하고 어색하지만 재밌는 시간인 거 같음.

  • 에러사항

없 음

GitHub 이용하는 법이 익숙치 않아서 조금 불편한 정도? 

 

  • 오늘의 회고

오늘은 첫 날이라 아침부터 일찍 일어나서 컴퓨터 앞에 앉았다. 익숙하지가 않았고 피곤했지만 기대반 설렘반이었다. 

OT 듣고 많은 생각이 들었다. 이제 진짜 시작이구나! 9 to 9로 공부를 4.5개월간 빡세게 한다는 것은 쉽지 않을 것 같지만 수료를 목표로 끝까지 달릴 생각이다. 힘내보자 .. 포기하지 말자 .. 

 

팀원들을 만나게 되었는데 앞으로 바뀐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이번에 처음으로 다들 마이크도 켜시고 캠도 키셔서 제대로 공부하는 느낌이 났다. 같이 얘기도 하고 모르는 거 질답도 주고 받고 소통하니까 좋았음 !!

 

앉아있는 시간이 많을 수록 더 좋은 개발자가 된다 . 엉덩이를 무겁게 하자 ^^!!

 

  • 내일 공부할 것

4주차 카드 뒤집기 게임 수강하기 

C# 문법 공부 이어서 진행